아이러브폴라리스

본문 바로가기

처음으로

  • HOME > POLARIS NEWS > 지역소식

지역소식 대전

[대전지역 7기] '사람 참 어렵조' 중간 회의

게시물 정보

작성자 뽀리 작성일16-11-21 00:32 조회7,577회 댓글6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대전지역 폴라리스 7기 단원 김한별입니다.
밤낮으로 일교차가 큰데, 다들 건강관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교육후기가 아닌, 1차 프로젝트 수행 이후 중간회의 내용을 보고하려고 왔습니다 !!smiley

저희 조는 '사람 참 어렵조'로, 대학생들의 대인관계와 관련된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관련된 두 개의 웹진도 올렸습니다. cheeky
저희 조는 조원들의 학교가 각자 다르고, 거리상 너무 먼 관계로 1차 프로젝트는 개인의 학교에서 각자, 2차 프로젝트는 다같이 만나서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오늘 저희가 다시 모인 이유는 1차 프로젝트를 마치고 2차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할지 계획을 세우기 위함이었습니다.



오늘 회의를 위해 먼 길을 와준 조원들 ㅠㅠ
이때만 해도 회의가 그렇게 길어질지 모르고 웃고있네요.

저희 조는 프로젝트 기간을 12월까지 길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조원들이 타지에 살거나 학교 간 거리가 너무 멀어서 여러 번 만남에 실패하게 되었고(ㅠㅠ) 결국 시험기간 이전에 얼른 프로젝트를 계획하려고 빠르게 모였습니다.



조장 최상운 단원을 필두로 2차 프로젝트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았는데,
저희가 생각하고 있는 2차 프로젝트는 '낯선 사람과 번개모임' 입니다. 대인관계와 관련된 많은 고민거리들을 갖고있는 청년들에게 서로에게 더 집중하고 낯선 이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을 덜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했습니다. 의도나 방향을 설정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 막상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려다보니 시간이 정말 오래걸리더라구요.frown 해가 진 게 느껴지시나요?



시험공부 하는것보다 더 열심히 회의록 작성중인 최상운 단원입니다.
이번 회의에서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할 구체적인 인원 수와, 장소 섭외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각자가 지인을 2명 정도 동원하여 섭외 장소에서 모이기로 정했고 이름도, 나이도 모르는 개개인이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도 짜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도 세웠습니다.



어떻게 하면 프로젝트를 더 알차게 진행할 수 있을까? 조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섭외 대상들은 서로를 모르기 때문에, 이번 모임에 나오면 주선자 이외의 낯선사람이 십 여 명 가량이 됩니다. 자칫하면 분위기가 가라앉거나, 어색해질 수 있어 프로그램 구상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모습입니다.



비교적 이른 시간에 만났는데, 회의를 마치고 나니 시간이 너무 빨리 가서 저녁도 조원들과 함께했습니다 !! 다들 오는 데 시간도 많이 걸릴텐데 꿀같은 일요일을 내 주어서 고맙고.. 프로젝트 잘 진행해봐요!!laugh



혼자하면 힘들지만, 여럿이 하면 수월하다는 걸 십분 느끼게 해준 회의였습니다. 계획 한 대로만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
wink
다음에는 성공적인 프로젝트 보고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목록

김승현8님의 댓글

김승현8 작성일

다들 추운데 밖에서 회의하느라 너무 고생했네ㅠ
고생한만큼 내일 프로젝트 화이팅!!

밍키님의 댓글

밍키 작성일

한별언니! 엄청나게 자세한 후기...!
역시 언니 짱입니다ㅠㅠ

상운오빠랑 승현오빠도 다 고생많으셨습니다!
은하랑 다영이두 웹진이랑 PPT 고생하구
다들 화이팅! 내일봬요 ^-^

권다영님의 댓글

권다영 작성일

수고 많으셨어용!!! 내일 프로젝트도 잘되길ㅎㅎ 다들 내일 만나요♡

유은하님의 댓글

유은하 작성일

모두 오늘 아이디어 내고 기획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ㅎㅎ 언니 역시 말 짱 잘 해요!!!! 내일 재밌게 2차 프로젝트 잘 진행해요~~!!

최상운님의 댓글

최상운 작성일

수고했어~
사람 참 어렵조 화이팅...! ㅋㅋㅋ

pureun님의 댓글

pureun 작성일

팀 분위기가 엄청 화기애애한 것 같아요:) 앞으로도 화이팅하시길!!